바람ID 인증

- 바람의나라 계정 연동 인증: [안내]인증방법


인증 방법 안내

컨텐츠 정보

본문

바람 아이디 인증 시 바람의나라 "서버_아이디" 로 겜풍 닉네임 설정 가능!
닉네임 설정 후 바로 인증신청하시면 됩니다. (미인증 상태로 사용 금지)
※ "_" 이나 영어 소문자 L 이나 대문자 I 등 사용 가능
   (서버_아이디 / 서버l아이디 / 서버I아이디)


< 바람ID 인증 방법 >=============
▶ 한줄요약: 본인 호패에 겜풍 아이디 기록하고, 본 게시판에 신청!


1. 바람의나라 홈페이지(https://baram.nexon.com/Home/Index)에 로그인 후, 로그인창에 있는 [호패정보] 로 본인 호패에 접속

2. 본인의 호패 방명록에 아래처럼 "겜풍 아이디는 OOO 입니다" 라고 쓰고 등록!
   bb854ef28a01f83c751067353f19455c_1607440213_0637.png
 
3. 겜풍으로 돌아와서 바람/네이버 인증 게시판에 글양식 채워서 신청글 작성!

※ 담당 스탭이 인증글에 댓글로 ["서버 아이디" 확인됐습니다.] 라고 확인댓글 달면 인증 완료.
※ 바람 ID 인증시 500 겜풍경험치! (계정 1회 한정) 


※ 참고/주의 사항
- 인증하지 않은 경우(인증글 없는 상태)는, '서버,아이디' 포함한 닉네임 사용이 금지됩니다.
- 스탭 댓글로 인증 완료된 이후에는 호패에 작성한 방명록은 삭제하셔도 되지만,
  본 게시판에 작성한 인증글을 삭제하시면 안됩니다. 삭제 시 인증 포기로 간주됩니다. (해당 닉네임 사용 금지)
- 주 사용 아이디 변경 등 인증 변경 희망시에는 인증글 삭제 한 뒤에 다시 신청 하시면 됩니다.

관련자료

댓글 10개 / 1페이지

호동_서방아님의 댓글

한가지 적자면요, 이거 글 가입할떄는 못봐요 (가입 후에만 볼 수 있음)
제가 가입진행중일때 보려고 이거 눌렀는데 못봐서 일단 만들어놓고 보고 있네요.

추가의견 >
* 가입후에 닉네임 변경이 가능한지, 이런 안내들이 없었기 때문에 안될지 몰라서 일단 만들었습니다
* 서버와 아이디사이에 _ 보단 @ 가 좋을 것 같아요. (가능하다면). 이미 게임 고객센터 및 다른 다수의 사이트, 호패 등에서도 @를 차용하고 있기에..
* 임시로 만들고 추후 인증하고 변동 가능합니다. 이런 느낌보단 차라리 @같은건 웹사이트에서 입력 못하게 하고
운영진이 인증된 사람은 DB에서 서방아@호동 이런식으로 추후 고쳐주는쪽이 나을 것 같다는 의견입니다. (원천적인 문제 차단)
* 인증이 다소 번거로운 것 같아요.. 뭐 카페 운영중이신 분들께는 이정도는 간단하다고 생각할 수 도 있는데..
실제 게임 유저들은 호패를 그런 용도로 쓰지 않는사람들이 꽤 많은데다가, 개인적으로 지금은 이전을 장려해야할 시기인데 귀찮음이나 거부감이 있어버리면...
인증 방식을 딱 하나로 정하기보단, 몇가지 방식중 택1 로 해서 각자가 편한대로 인증을 올리고 처리해주시는게 좋을 것 같다는 의견입니다.
예시 ) 호패인증 방법(본 공지글), 접속화면 스크린샷 인증 방법, 네이버 겜풍 아이디 인증 방법 (네이버카페 ㅇㅇ등급 이상, 네이버카페에서 인증된 아이디) 중 택1

본 공지에서 말씀하신대로 제 닉네임은 아직 인증이 되지 않은 상태이기 떄문에 다른 활동은 하지 않겠습니다. 일단은 .. 생각나는 의견은 여기 댓글로 수정해서 적는 걸로 할게요.

하자l겜풍호떡님의 댓글의 댓글

- 가입하지 않고도 이 글을 볼 수 있게 했습니다.
- @ 허용은 사이트에서 보안 문제가 있을 수 있어서 조금더 검토해 봐야 할 것 같아요 ㅠ
- 스크린샷은 조작 위험에서 자유롭지가 않아서 명확하게 그 아이디로 인증이 필요했어요. 대신 이미 겜풍에서 인증했던 분은 다시 인증하기보단, 네이버아이디 인증할때 추가로 쉽게 인증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호동_서방아님의 댓글의 댓글

네 감사합니다. 제가 보안쪽은 잘 몰라서 드리는 말씀인데, @를 ㅁ한자 4 에 있는 특수문자로 하는 방법도 있기는 합니다.. 그냥 참고차 말씀드려요 ㅎ

연_애오리님의 댓글의 댓글

네이버 인증이벤트 게시글에 인증했다구 글 남겼는데 바람ID인증 안됐다고하셔서..확인좀 부탁드립니다..!
바람ID게시판에 글남겼고 땡글이?님이 확인했다고 댓글도 남겨주셧어여

하자l겜풍호떡님의 댓글의 댓글

아 그러면 완료된거에요 ~~ 이벤트글은 따로 안하고 자동으로 연동하실때 달라고 했던거니까요
Total 413 / 1 Page
번호
제목
닉네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