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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파 효과 만족들 하시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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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파 효과에 있는 경험치, 체력마력, 대인공격, 대인방어의 수준에 대해 만족들 하고 계신가요?


2022년의 바람의나라에서는 


출세가도에서 1계급만 올라도 매일 무료로 공급되는 물약에서 경험치가 5% 상승하고, 

고작 고급 등급인 환웅무기'2각만 착용해도 체력 마력이 수 만씩은 상승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몇달 몇년을 소비해 가면서 문파원 전체가 힘쓰는 컨텐츠에서


체력 마력 고작 몇천~몇만, 경험치 5% 수준의 효과를 혜택이랍시고 준다는 것이 믿기지가 않네요..



다들 대단히 만족들을 하고 있으신건지.. 아니면 너무 쓰레기 효과라서 관심조차 안주고 있는건지 .. 


여러분들의 생각이 궁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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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4개 / 1페이지

스텝님의 댓글

물론 대단히 만족스럽지는 않지만
문파혜택이 너무 좋아버리면 농촌이야 다 고만고만한 수준의 문파겠지만
연섭에서는 특정 대기업 문파로 너무 사람이 몰려서 중소기업 문파들은 죽어나지 않을까요...

호동_서방아님의 댓글의 댓글

일단, 본문에서는 문파 레벨별 혜택의 상대적인 수치 차이를 논하는 것이 아니라,
절대적인 수치 값이 낮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조정이 필요하다는 의견입니다.
따라서 중소기업 문파들도 고작 경험치 1~2% 체마 몇천 수준의 혜택을 받는 것이 아니라
최소 실용성이 있는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수준으로 개선해야 한다는 의견이기 때문에,
대기업 문파들만 높은 혜택을 받도록 하자는 의견은 아닙니다.

그리고 대기업 문파가 상대적으로 높은 혜택을 받아서 몰림 현상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하더라도,
그것 또한 문파 컨텐츠로 인해 추가되는 새로운 특징이 될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현재 구조로는 입성문파 = 문파레벨 높은 문파 공식이 성립하지 않는 상황이기 때문에,
유저들에게 문파혜택 좋은 문파를 고를 수 있는 추가 선택지를 제공하는 좋은 현상이라고 봅니다.

그리고 말씀하신 대기업 문파 몰림 현상은..
사실 제가 보기엔 문파효과 개선을 하게 되어 몰림 현상이 발생하게 될 가능성을 우려하기보다는,
입성 독점 장기화에 따라 현재 발생하고 있는 몰림 현상을 더 심각하게 봐야 할 것 같습니다..

스텝님의 댓글의 댓글

캐릭수로 밀어붙이는 공적치 시스템 특성상
입성 독점 문파 장기화로 인해 입성문파가 문파레벨이 제일 높은 문파는 아닐수는 있어도
장기적으로 보면 입성 문파일수록 높은 레벨의 문파가 될 가능성이 높죠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현기준 문파 레벨을 올리는 공적치 개념을 좀 수정해야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바람포인트는 그렇다 하더라도 캐릭수로 밀어붙이는 방법보단 소수의 인원으로도 올릴 수 있는 방법이 필요하지 않나
싶습니다.

소수의 친목문파, 개인문파 혹은 문파 없이 하시는분들까지 존중하고싶지만
문파 선택에 자유가 생긴다면 공익적으로 문파혜택이 좋아지는건 저로써도 좋은 패치 방안이죠

엘리스리님의 댓글

그냥 없던거에서 추가된거라 크게 신경안쓰는거같아요.
문파레벨 올리는 목적도 버프보다는 (지금 21레벨이상 문파가 없으므로)중급본부와 요강%인거 같구요
물론 버프 수치가 더 올라가는건 당연히 좋다고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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