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토론

바람의나라 서버통합. 필요한가?

컨텐츠 정보

본문

토론게시판 첫글이네요.


게시판에 투표 가능한 형식의 폴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만.... 없어서 아쉽네요.


바람 패치가 점점 없데이트가 되어가고 유저들이 반발하는 패치만 이루어지면서 유저들이 여럿 빠지는 근황인데요.


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서버통합에 대해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현재 연 빼고는 다 농촌입니다. 사냥할 사람 구하기도, 템 구하기도 힘든 처지입니다. 연섭조차 예전에비해 인구가 줄었죠.


바람측에서 야심차게 내놓은 진 서버는 농촌을 넘어 깡촌이 되어버렸습니다. 구 비류 서버 같은 느낌이 되어버렸습니다.


그나마 농촌 중에 호동서버가 제일 사람이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만, 역시 그나마일뿐... 없는 건 마찬가지입니다.



2014년에 한 번 서버통합이 이루어졌었죠. 그 때 말도 많고 탈도 많았지만, 개인적으로는 잘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서버통합 후 7년 뒤인 지금. 한 번의 서버통합이 더 이루어진다면 어떨지, 여러분의 의견을 듣고 싶네요.

관련자료

댓글 7개 / 1페이지

고림이님의 댓글

연 호동 빼고 다 하는건 괜찮을 것 같은데요?
 애초에 섭통 하면 사람 많은 서버일수록 피해라서 반대가 더 많을 것 같네요.

호동_조랑아조랑아님의 댓글

저는 반대해요. 지금도 서버 상태가 안 좋아서 사냥하다가 스킬이 안나가곤 하는 일이 다반사인데, 서버통합을 한다고 해서 그런 문제가 개선될 것 같진 않아용. 더했음 더했지... 그래서 문의넣으면 "서버 렉 문제는 저희도 최선을 다하고 있지만 상태 진전에 어려움이 많습니다. 그래서 서버통합 안 하려고 했는데 유저분들이 원하셔서 한거에요 ㅎㅎㅎ. 그냥 꾹 참고 하세요."같은 답변만 나올 것 같아용.

이외에도 봉래산 자리 문제, 소수 유저만 즐길 수 있는 컨텐츠 문제 등도 딱히 서버통합 한다고 개선될 것도 아니라고 봐요. 예전부터 그랬지만 "돈 낸 사람이 당연히 더 좋은, 더 많은 컨텐츠를 즐길 수 있어야 하는 것 아니냐?"같은 목소리가 나올거고, 유저끼리 옥신각신 하다가 뉴비/저자본/무자본 유저들은 지쳐서 떠날거고, 어디서는 망무새니 징징이니 하고 어디서는 텃새라 하고...

그냥 진짜 '서버통합' 그게 다일 것이고 문제해결은 하나도 안 될 것 같아서 오히려 반대해용 ㅎㅎㅎ

바린이님의 댓글

저는 차라리 서버간에 템 거래가 가능하게 되어서 사람 없는데서 하고싶은 사람들도
쓰고싶은 템 쓸 수 있도록 하면 좋을거같아요
진서버같은데서 하고싶어도 사람이 없어서라기보다 기호에 맞는 템이 없어서 안하고있는 터라 ..

천랑성님의 댓글

게임은 서버 줄이는순간 그냥 서비스종료를 뜻하는겁니다.. 바람의나라는 서버수가 많아서 렉이 생기는게 아님.
그냥 서버가 불량인거임. 제가 알기로는 바람의나라 서버 비용 그렇게 많이 안들어가는걸로 암. 그걸 개선안하니 문제가 많은거져.  최소 비용으로 최대의 효율을 바라고 있으니.. 그리고 바람의나라처럼 템을 팔수 있는게임은 서버 통합이 제일 민감함 부분입니다 다른겜 같은경우 템 팔고 그런거 자체가 많이 없습니다. 캐릭터를 사고 팔고 하죠..  바람의나라는 서비스종료때까지 이대로 가는게 맞음. 더이상 서버를 늘리고 줄이고 하는건  생명력을 그냥 줄이는겁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바람의나라 통합 잘되었다고 하셨는데 그걸로 인해서 떠난사람들이 더 많습니다 한순간에 무휼은 개 나락으로 갔구염. 애초에 바람의나라는 서버통합을 하지 말아서야 했음.. 결국 템만 다 팔고 떠났죠. 서버를 유지하면서 어떻게 하면 유저들이 더 편안하게 겜하고 유지할수 있도록 기획하고 개발해야죠.. 이건 갈수록 어려워지고 하니 제일 문제죠...

유리_옥기린님의 댓글

어차피 메이플 운영진이 들어왔다고 하니...
썹통은 하되 채널을 많이 만들어서 자유롭게 다니고
공성전은 특정썹 예를들어 1섭에 성을 8개 정도로 만들어서 활발하게 한다면 좋을것 같다고 생각은 해봤어요ㅎㅎㅎ
치장도 상시판매로 바꾸고여ㅎㅎㅎ
Total 28 / 1 Page
번호
제목
닉네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