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 질문은 질문답변 게시판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초보자 존에서 1년간 살아본 후기- 설정개편 건의

컨텐츠 정보

본문

안녕하세요~ 저는 심심하면 동부여 왕초보 사냥터나 초보 사냥터로 놀러가 뉴비나 복귀유저들과 시간을 1년정도 보내본 유저입니다. 관찰자의 시점에서 기본 베이스 설정에 많은 문제가 있다는 것을 느끼며, 이 글을 운영자가 눈팅 한다면 좋겠네요. 

1. 기본설정-음영

일반적으로 복귀유저들은 음영을 지저분하다고 생각하거나 눈에 거슬리는 정도로만 생각하지 마법 가능 영역을 확인한다는 개념으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사실 어느정도 고인물들이면 음영이 없어도 범위가 가늠되긴 하죠. 과반 이상의 복귀유저나 뉴비들이 "이거 까만거 어떻게 없애요?" 하고 물어보곤 합니다. 기본 설정을 음영 없음으로 바꾼다면 이런 불상사가 없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음영이 필요한 고인물들은 설정 들어가서 쉽게 바꿀 수 있으니까요!


2. 기본설정- 마법지속시간 및 딜레이 표시

이것 또한 어느시점에서 기본설정이 아예 안보이게 바뀌었는데 이부분이 가장 복귀유저들이 어려워 하는 부분들입니다. 저 또한 설명해주는데 매번 애를 먹는 부분이고요. 꼭 이부분은 과거로 기본설정을 돌려줬으면 하네요.


3. 동동주

초반 구간 도사의 경우 공력증강을 배우는 레벨이 너무 늦어 중간에 마력이 모자라서 칼질만 하는 경우가 종종 보이더군요. 전표로 동동주를 살 수 있게 하거나, 왕초보 사냥터 미션클리어시에 동동주 하나를 템창에 넣어줬으면 좋겠네요.


이상 몇가지 소소한 복귀유저들과 뉴비들의 고충을 말해보았ㄱ습니다~

관련자료

댓글 2개 / 1페이지

호동_재회님의 댓글

저는 본캐로 동동주 배달해줘요
저건 진짜 문제라고 생각함
특히 닭 잡을 때 마법으로 잡으라고 되어 있는데 마법을 쓸 수가 없어서 더욱 문제가 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