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 질문은 질문답변 게시판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바람의나라는 패러다임이 확실히 변화했습니다.

컨텐츠 정보

본문

기존에는 현금 100장 이상부터가 저자본 시작이었습니다.


사람들이 판매하는 아이템을 직접 만들려면 각인 / 돋 시스템때문에 100장보다 더 들어가는게 현실이었습니다.


그런데 지금은


완전 무자본 기준으로,

바린이 나르샤로 700레벨을 우선 찍고, 그 단계에서 거마왕을 잡아보면서 중국장비 제작하고,

중국장비 반지,투구,무기,갑옷을 제작해서 4단계까지 올리고

연마를 40단계까지 하면서

호박을 하루 300개 캐고 (자동사냥 + 집에서 사냥 2~30분) 

여유가 된다면 부캐까지 해서 하루 호박을 500개까지 캐고


사령패, 우안패 등을 모아서 팔아서 총 하루 수익 400만원 이상을 내고

모은 돈으로 바린이 각인을 구매하고, 높은 전투력이 있는 돋을 구매하고

바람패스 하나만 지르면 부위별 생산 전투력은 걱정도 없고, 환수도 기초적인건 모두 맞출수 있게 해주고


신수장비 56662211을 맞추고, 레벨도 열심히 올리고


더 강해지고싶다면 돈을 알뜰살뜰 모아서 1품의 세트도 사고, 강화도 하고, 신체강화, 내공강화도 꾸준히 해주고


돈모아서 투력장비도 구매하고, 황룡도 권능까지만 천천히 뚫고, 황룡장비도 구비하고, 기존에 쓰던 60연마 중국장비는 뒤이어 따라오는 뉴비들에게 뉴비셋으로 판매하고, 그 돈에 모은돈 합해서 일본~환웅장비 구매하고


최종 컨텐츠인 인드라까지는 열심히 하면 돈 한푼 안들이고 1년~2년이면 볼 것 같습니다.


중간에 자본이 30만원정도 들어가면 기초 장비들 셋팅이 되어있으니 기간은 더 줄어들 것 같구요.


이전에는 돈 없으면 시작조차 못했는데, 이번 패치로 완전 무자본 유저도 끝까지 갈 수 있도록 정말 "환골탈태" 한 것 같네요.


이전에 무자본으로 바람의나라 한다고 하면 미친소리 들었는데,

지금 유자본은 선택이지, 필수가 아니게 되었습니다.


물론 주변에 누가 바람의나라 시작할까 물어보면 뜯어말리고 로스트아크나 하라고 할겁니다.

관련자료

댓글 13개 / 1페이지

엘리스리님의 댓글

호박캐고 xx패팔아서 돈모우는건 기존이랑 동일해서 돋,각인 난이도가 떨어졌다는 아닌거같네요.

환수난이도 쉬워진거랑
패치 영향으로 각인,돋 비중이 줄어들면서 관련시세가 떨어진부분은 간접적으로 도움이되겠네요

엘리스리님의 댓글

패치전에는
베이스템+돋,각인이 준비되어야 시작이 가능했다면
패치후에는
연마성능>>각인,돋이 되면서
베이스템(제작)+연마만으로 시작이 가능해져서 각인,돋은 나중에 맞춰도되게 중간단계가 생겨서 시작하기 좋아진건 맞고

호박,xx패로 돈 버는건 동일해서
최종스펙까지 걸리는 노력,시간은 비슷한거같아요ㄷ

흰고라니님의 댓글의 댓글

천하제일 돋수급만 1주일에 최소 5개 보장에, 악귀문에서 바린이 각인 강화하면 어디서 봐줄만한 정도가 되는데 반년정도 걸리는 것 같아요. 돋을 안쓰더라도 순금돋보기가 막 풀려버리는 시점에서 싸고 전투력 좋은 돋도 구하기 쉽구요.

각인은 바린이각인이면 검용까지는 가능한 것 같고, 이후는 도사랑 같이다니면 충분합니다. 벽느껴지는 순간이 올텐데 그때마다 스펙업을 해서 도전하면 되구요.

돈 버는것 뿐만 아니라 레이드로 얻는 연마수치까지 합하면 확실히 최종까지 필요한 시간은 줄어들었죠.

엘리스리님의 댓글의 댓글

최종단계수준이면
듀얼~트리플 높은수치는 껴야하는데
컨텐츠로 몇개얻는걸로는 듀얼돋 높수치 얻는건 사실상 불가능이라 어차피 돈 모와서 사야하고

바람패스같은 이벤트나 호박캐기,xx패 모우기, 도사랑 룹사냥은 어차피 기존에 있던거라서 새롭게 추가된거라볼순 없다보니
시간은 어차피 비슷할거다라고 본거에요.

성장단계가 세분화되서 중간에 벽느낄때 낙오되는비율은 줄어든다는점에서는 공감합니다.

흰고라니님의 댓글의 댓글

듀돋 트리플돋 까지도 필요없구, 명중/피흡무시/전투력만 잘 갖춰져있으면 마을방관 1100도 인드라 깹니다.

겜풍 영상중에 실제로 바린이방관으로만 깬분이 계시구요. 패치 전이긴 하지만, 패치 이후에는 연마로 인해 명중 수급할곳이 더 늘어났고, 기본스펙도 연마로 인해 더 오를 수 있으니 기존에 비해서 각인, 돋에 큰 돈을 쏟지 않더라도 최종컨텐츠까지 보는데 무리 없다는거죠.

결국 내실이 되어있으면 아이템은 기본기만 있으면 된다는 얘깁니다.

한 3개월정도 있으면 바린이각인, 방관 단일돋으로 최종컨텐츠 다니는분들 심심치않게 보일거라 생각합니다. 시스템이 그렇게 구성이 되어있다고 생각해요.

천랑성님의 댓글

바람의나라에 돈이 조금만 덜 들어가는것도 괜찮은거 같음. 그리고 환수 등 그나마 쉬워진것도 다행이라고 생각함.
맨날 환수하러면 성 때문에 못한사람들 많았음.. 근데 이제는 그게 아니니.. 휠씬 좋아졌죠  하지만 환수 팔고 하는사람들한테는 시세가 떨어지니깐 못마땅스러운건 어쩔수 없는부분  전 긍정적인 면이 많은거 같음.
 
못마땅스러운 패치도 있겠지만. 잘된 패치도 많다고 생각이 들어요..

흰고라니님의 댓글의 댓글

기존 하던분들은 많이 짜증나시겠지만, 거의 10년 이상 시세가 유지된 것도 대단하다고 생각해요.

흰고라니님의 댓글의 댓글

저는 그렇게 생각해요.
직접 하고있는 입장에서 한 단계 올라가면 다음 단계가 명확히 보이는 느낌입니다.

연마시스템, 신체강화, 내공강화, 영옥, 환수, 신수 등 내실 부분의 접근성 및 효율이 좋아지면서
아이템 의존도가 크게 감소해서 더더욱 좋은 것 같아요.

쥐팡님의 댓글의 댓글

주변에 누가 바람의나라 시작할까 물어보면 뜯어말리고 로스트아크나 하라고 할겁니다. 공감갑니다ㅋㅋ
크흡.. ㅜㅜ

흰고라니님의 댓글의 댓글

친구들한테 저 바람의나라 한다고 하면 미친놈 소리 듣습니다 ㅎㅎ..
그 좋은 컴퓨터, TV로 바람의나라나 하고있냐고..

주애님의 댓글

중국장비는 60강 후 판매 (1000만 + 300개) 들여가며 할 건 아닌거 같고..
(시작부터 8성 강화하면 모르겠으나 글의 내용상 그런건 아닌 거 같으니..)
40강 정도만 바라보면서 순금돋보기 적당히 장착하고 강화해서 쓰다가 단계별로 올라가는 것이 좋은 것 같습니다.
(5강까지 영웅등급이라 기특 때문에 반지 외에는 다 갈아야 하므로)

패치전 인드라 잡는 템으로 지금 인드라까지 되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9.5의 허들은 생각보다 높은)
아마 수호환수 까지 뚫으면 그럭저럭 될 지도..?
9.2 하고 나타가 되는지가 가장 궁금하네요. 이건 도사 부캐도 같이 9.2 해서 들어가야 하는지라 비용이 ..
Total 2,085 / 1 Page
번호
제목
닉네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