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뇌격구 5성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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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뇌격구는 1~5성 공통으로 구체가 일찍 소멸되면, 남은 지속시간만큼 쿨타임을 반환받습니다.


2. 3성을 달성하면 다른 대상에게 구체가 이동할 때마다 쿨타임이 0.5초씩 감소하고


3. 5성을 달성하면 구체가 2개 생성됩니다.

그리고 비급류 마법들은 1성당 이전단계보다 데미지가 약 14%정도 증가하므로

뇌격구 5성은 뇌격구 1성의 약 3.3배의 dps를 갖습니다.


(뇌격구 5성은 초당 약 4.4회 공격하여 5초에 걸쳐 총 22회 타격합니다. 흑룡의분노가 10~11회 터지는 모습을 확인했습니다. 이 속도는 사신수시동 도적의 망각분노와 비슷하며, 시강까지 받은 망각분노보다는 느린 공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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뇌격구의 쿨타임은 16초이고

주작시동(쿨감-10%) 기준 14.4초입니다.


뇌격구의 기본 지속시간은 5초이며

1성~4성 기준 피격대상이 즉사하면 쿨타임이 9.4초까지 감소합니다.


5성은 2개의 구체가 생성되므로

피격대상이 즉사하면 쿨타임이 4.4초까지 감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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따라서 뇌격구 쿨타임 -2.2초 이상 기술능력을 확보하면

사신수 시동(-10%) 기준 뇌격구를 마치 쿨타임 1초짜리 일반 기술처럼 운용할 수 있습니다.

(뇌격구 지속은 신화투구에 1초~4초까지 부여됨)


도중에 주변 대상에게 전이되며 즉시 쿨감이 되지 않아도

뇌격구가 여러 대상에게 전이되며 딜을 하는 상황 자체가 이미 이득이기 때문에 손해를 보는 것이 아닙니다.


또 일반적인 쿨감기특이 pvp상황에서는 미적용인 것과 달리

이건 구체의 지속시간 자체를 늘려주는 판정이라 pvp맵에서도 정상적으로 쿨감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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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 현재는 버그가 있어

마도사의 시전강화를 받은 상태에서, 뇌격구5성의 구체 남은시간대비 쿨타임반환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아

1회만 쿨타임을 반환받는 현상이 있어, 시강을 받으면 오히려 뇌격구를 돌리는 텀이 길어지게 됩니다.


물론 뇌격구 자체가 마기 소모량도 회선폭풍과 같은 30%나 되고

최대 마력의 50%나 소모하기 때문에 쿨타임이 무한히 돌아온다고 하여 100% 잠재력을 발휘하기는 어렵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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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단 gif파일은 뇌격구 쿨타임이 즉시 돌아오는 움짤이며


투구에 뇌격구 지속시간 +2.4초 십자쿨-1.9초듀얼 태광천신금잠을 착용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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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줄요약


1. 뇌격구 지속시간 기술능력은 사실상 pvp도 적용되는 뇌격구 쿨감 기술능력이다.

2. 뇌격구 5성을 달성 후 지속+2.2초 이상 기술능력을 달면 노쿨 사용이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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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15개 / 1페이지

연l나란챠님의 댓글의 댓글

마도사 없는 파티에서는 체감이 많이 되지만, 룹에 마도가 있어서 마강화구슬이 자주 들어온다면 큰 체감은 없어요

연l나란챠님의 댓글의 댓글

아뇨 대신 확률이 50 40 30 20으로 내려가서 보통 1성-5성 스트레이트시 비급이 10-15개정도 소모된대요 저는 13개 썼고요.

크롱_무휼님의 댓글

5성사용중입니다 만
주술사 직업 특성상 레이드/사냥시 기술 난사중 이기에 회선과 같이 쓴다는게 서로 코스트가 맞지않습니다.
정 우겨넣으려면 십자쓰고 마기채워지면 그때 뇌격구를 쓰는정도?

마기도 마찬가지고, 마나도 50%보유를 해야만 발동되므로 회선3방 나갈때 뇌격구 1방 나갑니다.
5성이면 사실상 쿨타임스트레스는 없다보지만 발동조건을 완화해 주지 않으면 그다지입니다.
그럼이만.

연l나란챠님의 댓글의 댓글

비슈누 가네샤에서는 별볼일 없는기술이고
체마강 유지가 되는 조건하에 아잔타석굴에서 잠재력이 크게 발휘되는 기술입니다.
(사막에서도 좋습니다)

체마강이 유지되면 회불에 걸리는게 아닌이상 상시 마나가 100%라 체마코스트는 문제가 없다보니.

또 연서버기준 공성의 심장 공방전에서 역시 좋은기술인것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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