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류 공지

여기로 이사오게 된 생각을 적습니다.

컨텐츠 정보

본문

※내용 일부 수정했습니다.
오랜 기간 그냥 생각만 해왔습니다. 어려운 결정이었습니다.
모두가 동의하기 어려운 결정이라고 생각해서 더 그랬습니다.
그래도 그동안 그래 주셨던 것 처럼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
여기서 부족한 부분은 저에게 조용히, 좋은 부분은 널리 알려주세요~ :)

그냥 평소에 제가 이렇게 생각한 흐름을 적어두려고 합니다.
여기서부터는 투정글이 될 수도 있습니다.


네이버서는 더이상 힘들었습니다.

네이버는 고객센터가 없습니다.
없다고 보는게 맞습니다. 그 흔한 온라인 고객센터도 없습니다.
대표카페 운영자여도 전화는 물론이고 채팅, 메일로도 사람의 답장을 받을 수 없습니다.
"자주하는 질문" 에서 찾지 못하면 결국 마지막엔 지식iN 검색창으로 연결되죠.
(장애/유해 대응센터 같은 신고센터를 얘기하는건 아닙니다)

카페를 도와주는 것 보다는 네이버 피해를 최소화 하는게 우선.
초창기엔 게임카페로 전체 카페랭킹 5위 한 뒤에 타겟이 됐는지 유독 우리 카페만 부당한 경고 누적으로 제한받았었죠.
2015년엔 다들 아시는 말도안되는 여가부 사건에도 네이버는 아무런 방어막이 돼 주지 않았습니다.
오래된 대표카페고, 그냥 한번 확인해 봐도 정상적인 카페임을 알 수 있는건데
네이버는 가차 없이 우리를 바로 정지해 놓고는 뒷짐지고 공문 받아오라고 했습니다.

회사 이득은 계속 늘리고, 지원은 계속해서 줄이고 있습니다.
몇년 전부터 게시판 목록 하단과 게시물 하단, 메인화면 우측에 광고를 크게 붙였습니다.
하다하다 최근에는 모바일 웹페이지 게시물 목록 글 사이사이에까지 광고를 붙였습니다.
광고수익은 모두 네이버 몫이고 여기에 대한 카페 지원은 없었습니다.
광고는 무료 서비스를 하면서 회사 수익을 위해서 당연히 필요한 부분인건 맞습니다.
하지만, 그 수익을 위해 노력하시는 것에 비해 운영에 필요한 지원은 줄어들고 있습니다.
최근에 우리카페에서만 50만원은 족히 넘게 투자된 배경음악 서비스도 일방적으로 중단하겠다고 통보했습니다.
대표카페 지원 포인트는 대폭 삭감된데 이어서, 결국 대표카페 기준이 변경되면서 그 지원마저 끝났습니다.
그나마 컨텐츠 지원을 위한 상품, 이벤트 진행, 운영에 꼭 필요한 도움주시는 스탭분들에게 커피라도 드릴 수 있었는데, 그것마저 없어진 겁니다.

꾸준히, 최근까지 있었던 이런 일들에 더이상 이런 대접을 받기 싫어졌습니다.
사실 정들은 공간인데, 정으로만 남아있기에는 정도가 넘은 것 같습니다.
제대로된 지원도 하나도 못받는데, 솔직히 사비를 털어가면서까지 운영할 자신은 없었습니다..
그래서 이렇게 결심하게 됐습니다.



이제 새로운 겜풍에서는

사이트 광고수익을 컨텐츠 제작자(글 작성자)에게 지원합니다. (별도 공지 참고해주세요)

따로 구글시트로 수동 관리하던 겜풍포인트, 활동점수는
마이메뉴에 "포인트" 와 "레벨/경험치" 로 들어와 지금 본인 점수와 내역을 볼 수 있게 됐습니다.

이제 불량게시물 주소를 복사해서 신고게시판에 양식대로 신고글을 올리지 않고 [신고]버튼으로 신고 할 수 있고,
신고 많이 받은 글은 스탭이 직접 처리하기 전이더라도 바로 잠금 처리됩니다.

이제 질문글에 열심히 답변 달아줬더니 질문 글삭튀(삭제하고 튀기) 하지 못합니다. (삭제방지)

아이템 거래를 위해 장터카페 따로 가지 않아도 됩니다.

구 카페에 있던 기존자료는 전체공개로 유지해주기로 했습니다. (본인이 회원공개로 설정한 글은 최저회원등급 이상)
새 겜풍 검색 결과에서 찾지 못하면, 연동버튼을 통해 구 카페로 검색 연동됩니다. (현재 검색어와 바람의나라 카페기간 자동지정)


다 만들고 나서는 빠른 이전 욕심이 나서 급하게 일처리 한 점은 너무 죄송합니다.
마음대로 하나의 커뮤니티로 뭉치지 않는 것 같아서 조급했던 것 같습니다.
그만큼 더 열심히 하겠습니다.

많이 부족합니다. 불편한점, 좋은 아이디어 많이 듣겠습니다.
이제 우리가 하고싶은 대로 할 수 있습니다.
응원해 주시고 계속 이어서 활동해 주시는 여러분들께 감사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추가) 기존 가입자의 개인정보 유출에 대한 문제제기가 있어서 추가로 답변드립니다.
네이버 시스템상 새로운 매니저에게 가입정보가 제공되는 것에 대해 동의하는 절차가 있고,
동의하더라도 실명제 카페가 아니어서 이름은 없고 연령대(00대 초/중/후반)와 성별 입니다.

관련자료

댓글 30개 / 1페이지

화화님의 댓글

그동안 많은 일들이 있었군요.. 작성하신 글을 읽었을때 이번 선택을 하시기 까지 정말 오랜시간 고민을 하신 것으로 보여집니다. 사실 처음에 이 소식을 접했을 때는 반가움 보다 아쉬움이 크게 느껴졌지만.. 이제는 그동안 겪었었던 여러가지의 어려움 들에서 벗어나 새로운 곳에서 자유를 펼쳐나가는 멋진 겜풍이 되기를 바래봅니다. 새로운 변화를 추진해주신 운영진님께 감사합니다. 화이팅 하세요!

하자_푸른별빛님의 댓글

15년도 여가부사건 ㅎㄷㄷ 했었죠 놀래서 그당시 스탭분한테 톡으로 바로 연락드린게 생각나네요 ㅋㅋ

낙랑_님의 댓글

뭐든 한쪽만 치우칠순 없죠, 저희가 알지못하는 이유가 있었을거라 생각합니다. 고생하셨습니다~ 겜풍 포기안하셔서 다행이구요 ~

연_서북의사자님의 댓글

구 게임풍 카페에서 다른 카페로 바뀌었다는 이유만으로 "이젠 게임이 망하니 카페도 팔아먹네", "게임풍 정 떨어진다"라며 욕설이 가득한 글을 봤을 때 마음이 아팠습니다. 이렇게 훌륭한 커뮤니티 사이트가 생겼는데 잘 모르는 회원이 다수 있어 안타깝네요. 그래도 좋은 결정 내리시고 커뮤니티를 만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화이팅입니다!

웅지님의 댓글

오랜만에 카페 들어가보려니
차에는 관심 1도 없는데
카페명 K7 떡하니 있어서 놀랐는데
이사를 간거였더군요

힘든 결정하셨을텐데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Total 147 / 1 Page
번호
제목
닉네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