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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개발자노트

[NDC21] <바람의나라> MMORPG의 사용자경험(UX) 개선 탐구생활

컨텐츠 정보

본문

 


지난 2020년 UX분석팀과 협업하여 진행한 게임의 약점에 대해 탐색하는 방법들을 소개하고 이용자로부터 긍정적인 경험을 얻기 위한 개선작업들은 어떤 방향으로 진행되었는지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위 소개를 통해 라이브 서비스에서 유입되는 이용자들의 잔존율을 높이기 위해 게임의 사용자경험(UX) 개선에 대해 방향성을 고민하시는 기획자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실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 발표내용의 난이도 기본적인 사전지식 필요
  • 대상 레벨 디자이너 , UI 디자이너
  • 발표 시간 16분
  • 키워드 데이터 분석 , 로그 분석
8802658b1236b5b8b7e14ae329b15878_1623316711_1939.png 송지훈 Song, Jihoon | 넥슨코리아 / NEXON KOREA

발표자 소개

현재 라이브개발본부 바람개발유닛 기획파트에서 프로젝트의 UX/UI 개선을 담당하고 있으며, 최근까지 비숙련자들의 리텐션 향상과 관련된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그 밖에 NDC18에서 'MMORPG에서 유저들이 원하는 전투플레이 모드'에 대해 발표한 바 있으며, 2018~2020년 초까지 리텐션 기획파트를 담당하여 쌓은 경험을 바탕으로 NDC19 '플레이어가 원하는 게임만들기'라는 주제로 UT테스트 기반의 리텐션 검증방법을 공유해 드렸는데요, 이번 NDC21 세션에서는 그간 <바람의 나라>에서 진행한 UX개선과 밸런싱 작업들이 업데이트 이후 유입된 사용자들의 이용패턴에 어떤 영향을 주었는지를 중점으로 다루려고 합니다.



출처 -NEXON DEVELOPERS CONFERENCE

      - https://ndc.nexon.com/main

      -https://ndc.nexon.com/session/sessionView?sessNo=10000729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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