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답변

- 열심히 답변한 멤버에게 '답변채택'을 해주세요~!

- 답변에 우수한 멤버들은 새로워질 답변혜택을 기다려주세요~

-시세질문은 서버별 게시판을 이용해주세요.


 

상세 주술 스팩비교 부탁드립니다.

컨텐츠 정보

본문

진흉수/조사장가면/마령흑월봉

상고팔쌍 / 상금제식짝 , 마사귀목 /사령웅앞발

(방관.방무 동일)


방무주술

환웅8성 투구+ 갑옷

방무175 / 공증400 / 마치900 / 마증177(신각)


방관주술

태광금잠+태광천신복

방관950 / 공증360 / 마치850 / 마증177(신각)


둘다 노도핑기준입니다.

솔직히 방무딜이 더나올거라 예상은충분히

되지만.. 차이가 많이 클까요..?

현재 방관이 제스팩인데 갈아엎기에도 애메하고

돋도 전부 단일돋이라 팔기에도 애메한상황이라

어찌해야하나 고민이되네요ㅠㅜ 마령격수까진

무리없이 되고있어요.. 딜차이가 많이느껴지련지..

투력은 5.3 딱 맞춰져있습니다. 방무로넘어갔을땐 맞춰질까 싶기도하고...애초에 저자본이 방관을 손댔으면안됐는데..달달한 투력에 넘어갔네요ㅠㅠ하

반지돋은 추출4,5라 버릴각오하고 넘어가야하는데

어찌해야될까요..눈딱감고 방무로갈까요???ㅠ

관련자료

댓글 4개 / 1페이지

연_고급님의 댓글

그런데 이정도면 궂이 바꾸실 필요 없는거 아닐까요? 추출 판매 등 큰돈과 시간을 들여서 바꿀만한 드라마틱한 차이는 없을것 같습니다만

띵별이님의 댓글의 댓글

후..주위에서 다들 너무애메하니 방무로 갈아타라고해서 사실 큰차이없을거란말 듣고자 끄적여봣습니다 후후

호정이님의 댓글

목적을 어디에 두느냐에 따라 달라질겁니다.
단순 깡딜만을 올리실 거라면 방관단일돋 수준의 자본금일때, 환웅8셋이 딜이 더 쌥니다.

이유는 간단합니다.
방무32(6+2 4줄)은 방관(35+10 4줄)과 비슷하다고 봐야합니다.
실제 데미지의 차이는 모르겠으나 대표 두가지의 성능차이는 넥슨에서 어느정도 터치했을 거라고 봅니다.
그렇다면 확률에 따라 각인되는 수치를 볼텐데 방무32와 방관180는 비슷한 위치에 있다고 보면 될겁니다.
때문에 방무1=방관5~6 사이정도로 보는 거구요.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공증마치가 준비가 된 상황에선 방무1의 기대값이 6을 아주 조금 넘는 걸로 계산하고 있습니다.
간단하게 공증마치 돋이 준비가 됐다면 방무1=방관6으로 보겠습니다.

바린이 각인이 풀리면서, 많은 시행착오들과 데이터들이 쌓였고.
그 과정에서 중저자본 이하의 영역에선 방무의 효율이 더 높다는게 결론났다고 봅니다.
(고자본의 영역에선 다릅니다. 방관%는 9%까지 가고 환수장비에서도 50씩 뽑으니 차이가 분명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방관180(35+10 4줄)보다 방무32(6+2 4줄)의 가격이 더 높게 형성되고 있습니다.

왜 이야기가 이쪽으로 갔는지 모르겠는데, 핵심은 갑옷은 방관각인이 불가능합니다.
비슷한(거의 같은) 수치의 공격형 각인이 3곳(무기,갑옷,투구)에 박힌 환웅8셋.
방관 각인이 2곳(무기,투구)에 박히고 (아마도)방어각인이 붙어있을 갑옷이 포함된 태광셋.
데미지 차이는 확실합니다.

하지만 말씀드렸듯이 어디를 보고 가느냐에 따라 달라지는 겁니다.
환웅8셋에서 투구는 신화급이지만, 갑옷은 전설급으로 기술서가 붙지 않습니다.
대신 연대기 세트효과가 약하지만 있고 기본옵에서 방무를 많이 뽑고, 각인 또한 방무각인으로 맞출 수 있습니다.
방관으로 태광셋을 가는 이유는. 기본옵과 세트효과로 마치를 뽑아내고 돋에서 마치를 보단 다른 옵을 건들기 위함입니다.
적어도 방관마증, 방관공증 (필요하면 방관마치1~2부위) / 여유가 되면 트돋으로 방공마 방마마를 하는게 좋습니다.

저 가격대에서 방무했었던 기준으로는 노도핑 공증이 500정도쯤 됐습니다.
이전에 했던 방관은 단일돋이나 낮돋(짤짤이)로 붙어있었으니 350쯤됐던 것 같습니다.
둘 차이가 공증으로만 150이 나오니 각인으로는 2줄 이상이 있고 없고의 차이입니다.
방관 단일돋은 비교 대상이 되지 못합니다.

조금 다른 이유지만 높방관세팅이신 분들도 환웅9갑옷에 방무각인 박으셔서 쓰시기도 합니다.
그만큼 환웅류의 높은 방어와 기본방무 옵션은 효율적입니다.


***다만 글쓰신 분의 경우에선 방관단일 돋이니 방무작(공증마치돋)과는 데미지 비교자체가 성립하지 않습니다.
** 데미지 차이는 확실히 납니다.
* 그런데 현 상황에서 갈아탈 이유가 있는지는 본인이 고민해보셔야 합니다.


다만 지금 플레이 하고 계신 범위 내에서 하기 어렵거나, 불가능하거나 단계업을 해야되는 이유가 있는지를 찾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방관단일돋은 가격도 싸지 않고 수요도 많지 않아서 판매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추출4,5회로 어렵다면 부캐로 넘겨서 투력을 맞추는 용도로 보셔야할텐데 그 정도가 아니라면 지금 상태로 만족하면 냅두는 것도 방법일 듯 합니다.  당연히 더 빨리 더 강한 데미지로 잡고 싶으면 돈을 더 써서 스펙업을 하시면 됩니다.

환웅9각+모자9+갑옷9+반지9+상고팔+상제식짝+마사짝+귀갑주 정도 보는게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대신 이거 할 바엔 방관가지?...

엘리스리님의 댓글

저 스펙이면 방관이 더 쌜거같은데...
방무가 쌘이유가 공증,마증이 더 높아서인데
지금 비교에서는 수치가 같네요
Total 1,196 / 1 Page
번호
제목
닉네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