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답변

- 열심히 답변한 멤버에게 '답변채택'을 해주세요~!

- 답변베스트 선정시 답변이 채택된 답글에는 가산점이 있습니다.

- 답변에 우수한 멤버들은 새로워질 답변혜택이 추가될 예정입니다.

- 시세질문은 서버별 게시판을 이용해주세요.


 

도적 스킬 질문입니다!!

컨텐츠 정보

본문

황산벌?에서 허수아비 계속 치면서 연습 중인데


사냥이랑 보스에서 스킬 운용 순서가 어떻게 되나요?



찾아봐도 옛날 글밖에 없어서 어렵네요....


밤새도록 연습 중인데도 제대로 쓰려니 어려운 거 같아요



[사냥]

은신 - 필살검무

은신 - 백호검무

+ 상황에 맞는 범위기


이게 다고


비영승보는 안 쓰는 건가요?



[레이드]

(운상미보 + 무영보법 + 환혈 유지)


무'형'검 - 은신 - 은형참절도

(비는 시간) 은신 백호검무 

무'영'검 - 은신 - 은형참절도

(비는 시간) 은신 백호검무 


큰 기술 때 술법가르기



암살 / 멸아검무 / 지옥무영은 안 쓰는 편인가요?


레이드에선 범위기들도 안 쓰는 거 맞나요?


아직 680렙이라 레이드는 멀었지만.... 평소에 시련 보스 잡을 때라도 연습하고 싶어요






아무리 찾아도 못 찾겠는데

제가 못 찾는 건지... 공략을 볼 수 있는 곳이 있나요?

유투브에도 도적 스킬 공략은 옛날 것밖에 없더라구요.....

관련자료

댓글 4개 / 1페이지

동건님의 댓글

사냥은 무영검 / 묵혈파안도 / 파천검무참 / 은형파천류 / 묵마십자수리검 / 필살검무 / 백호검무 등 정도의 스킬을 사이클 돌려가며 사용합니다.
(+@로 8차 비급스킬인 멸화의검 / 그림자표창도 사용합니다. / 백호검무는 범위가 작기 때문에 필살검무를 주로 사용하며
필검으로 한 방을 띄우면 좋습니다. 물론 불가능하면 백호검무도 사용합니다.)
또한 그림자밟기 스킬을 이용, 멀리 떨어져있는 몬스터에게 비영승보, 필살검무 등을 누르기만 해도 날아갈 수 있게 해주는 스킬도
있기 때문에 적절히 사용하면 빠른 몬스터 처리가 가능해집니다.

레이드는 백호검무 / 무형검 / 무영검 / 묵혈광참 / 맹독표창 / 묵마십자수리검 / 은형열공참 등을 사이클 돌려가며 사용합니다.
선행스킬은
전혈 + 환혈 + 은신(은형연막탄) + 무형검(무영검, 묵혈광참, 맹독표창 등) + 백호검무(or 은형열공참)이며 쿨타임될 때마다
묵마십자수리검과 8차 비급스킬을 사용하면 됩니다. (멸화의검, 그림자표창 등)

백호검무는 사용 시 잠력이 3 회복됩니다. 혈패파천도 등 잠력 소모 스킬을 사용하기 편하게 해주기 때문에
모든 스킬에 백호검무를 섞어서 사용하면 좀 더 편하게 레이드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은신상태로 있을 때 잠력 회복속도가 빨라지기 때문에 은신 및 은형연막탄을 적절히 사용하여
데미지 뻥튀기 + 잠력회복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또한 레이드는 보스몬스터 한 마리만 잡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보스몬스터를 탭탭(빨간 박스) 한 후,
혈풍도참(사용 시 잠력 1 소모)을 사용하여 항시 붙어 있을 수 있도록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림자밟기 스킬을 사용하여도 괜찮습니다.)

지옥무영을 주로 사용하는 레이드는 탐이며 2페이즈에서 나오는 돼지들을 몰살 시킬 때 주로 사용합니다.
지옥무영 + 묵마십자수리검 / 백호검무 등
지옥무영을 무분별하게 사용할 경우 길막으로 인해 되려 방해가 될 수 있기에 적절한 사용 및 상황에 맞는 판단이 필요합니다.

비영승보는 사냥에서는 잘 사용하지 않고
레이드에서는 많이 사용합니다. 주로 솔플할 때 많이 사용하는데
타흡, 마흡을 이용한 체력/마력 회복이 쏠쏠하게 잘 들어오기 때문에 솔플할 때 주로 사용하시면 굉장히 좋습니다.

술법가르기 주사용 패턴
1. 탐의화신 - 약화(1, 2페이즈), 생불(3페이즈 - 3페이즈에서의 약화는 멀리 피하는 것으로 파훼, 무조건 생불만 컷해줍니다.)
2. 거마왕 - 거마대회전(2페이즈)
3. 마령
① 적혈광마 - 분신
② 혈마화 - 염화마탄시
③ 흑치명 - 마성제마술
④ 아랑 - X

정도의 패턴 때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난필님의 댓글

필살, 백호, 멸아, 암살을 1초내로 상하좌우로 방향전환하면서 둘러싸고있는 몹에게 나눠서 쓰면 어떻게될까요? 네마리가 동시에 죽어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바람 사냥의 심화편이라 할 수 있지요.
네마리까진 복잡해도 기술 두개를 나눠쓰는건 어렵지않으니 두마리씩은 꼭 한번에 치는걸 연습해보세요. 익숙해지면 4마리까지 확장도 되고, 기술 사이에 초상비, 비영승보를 섞어 복잡한 대형도 동시에 타격할 수 있습니다.

이런 운용법의 차이가 필드사냥에서는 초당 1킬과 초당 2-4킬의 차이가되어 사냥속도가 두배가량 차이나게되고요, 시련사냥에서는 뇌정이나 암석을 2-4배 더 많이 터뜨리게되어서 속도 차이가 더욱 커집니다.

결국 백호, 은신+필살, 멸아 딜없는 3기술을 잘 활용하다가 범위기 딜되면 범위 각잡고 쓰시는게 기본입니다. 그리고 접근기 혈풍도참도 잘 활용하시고요.

그림자밟기는 허공에 기술을 쓰면 자동으로 인근 몹에게 붙어서 기술을 적중시켜주는 기술입니다.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데, 위에서 적어드린대로 동시타격 대형을 신경쓰면서 하려면 랜덤하게 위치가 바뀌면 오히려 불편해서 저는 절대 안씁니다. 그래도 손에 맞으실 수 있으니 한번 어떤 기술인지 사용해보세요.

지옥무영은 패치되어 본체의 기술 몇개를 따라합니다. 그 중 가장 효율이 좋은 것은 묵마십자수리검으로 분신+본체에서 동시에 터쳐나오는 십자는 마치 전체기와도 같은 효율을 냅니다.

무영검, 무형검, 묵성광참, 수리검, 맹독표창이 방어력 감소기술입니다.
은신열공참(참절도) 백호 필살 비영승보로 꾸준히 데미지를 주다가 위에서 말씀드린 방깎기를 추가해서 하나씩 릴레이로 써주시면 됩니다.
Total 1,246 / 1 Page
번호
제목
닉네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