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답변

- 열심히 답변한 멤버에게 '답변채택'을 해주세요~!

- 답변베스트 선정시 답변이 채택된 답글에는 가산점이 있습니다.

- 답변에 우수한 멤버들은 새로워질 답변혜택이 추가될 예정입니다.

- 시세질문은 서버별 게시판을 이용해주세요.


 

마령이 힘든 제 주술 꼬라지

컨텐츠 정보

본문

1f8ec882a3f9cf0a2dad867921e702c2_1706608968_3282.jpg
1f8ec882a3f9cf0a2dad867921e702c2_1706608973_0802.JPG
 

각인은 방무 1.6+.032 ... 4줄 무기 갑옷 투구입니다


현무 유인 없으면 흑치명에게 개박살나고


도사분 없으면 혈마화한테 개박살나고


적혈광마는 그냥 미친아이 같네요



황돋은 문제가 가득하긴한데


달리 뭘 어떻게 바꾸면 일반 마령이 좀 무난해질까요

관련자료

댓글 9개 / 1페이지

켈로그님의 댓글

템은 전혀 문제 없어보입니다 ㅋ
애초에 그 세 마리 보스가 그냥 시즈모드 말뚝딜 한다고 잡을 수 있는 보스들이 아니라 일종의 공략법이 필요하죠 ㅎ

흑치명은 유인 없이는 이속 증가 상태에서 사필물 도핑 후 탈명귀 타고 와리가리 하면 바방무로도 무난히 잡으실 수 있고,
혈마화는 단검을 끼신 순간부터 주요 장판 스킬에 무빙이 필수이고
주술이시면 그나마 적혈광마는 시동키고 말뚝딜 할만하지 않나요 ㅎ

연_태시아님의 댓글

일단 마령 레이드는 솔플로는 약간 힘든 점이 있습니다. 혈마, 적광, 흑치 까지는 어찌어찌 혼자 하는데 아랑에서 혼자 있는데 고립 즉사 2~3번 뜨면 아웃당합니다. 일단 제 대략적 기준은 딱 800렙 주술, 시동,도핑(+재축+마회5+체회5)기준 방어 230 공증 120, 방관 1500, 방무 300, 마증 300 쯤 될텐데 적혈, 혈마, 흑치까지는 혼자 잡습니다. 단 아랑은 1명 부캐가 붙어줘야 즉사기는 피합니다.

일단 제 기준에서 차례대로 일반 마령 보스 솔레이드 방법을 적어볼게요. (입장 부캐는 도사,차사로 추천(자체 부활 필수))
1. 혈마화-> 시작 시 혈마화 젠 위치에서 두칸 아래로 이동(절대 멀리 떨어지면 안됨, 떨어지면 난이도 올라감). 마력치 보면서 일반공격(회선,성역,헬삼매) 진행, 22줄 정도 줄어들면 체마 최대한 유지하고 성역주로만 공격, 투혈 3회 공격 끝나면 다시 일반공격, 혈마화에게 게이지가 뜨면(아마 10칸 내외) 염화마탄시인가? 그게 날라올텐데 약간 옆으로 피하거나 맞을거면(전 맞고 싸움) 마력 필수 풀 회복+마방확인, 맞고나면 마방 체마 확인 후 계속 공격, 공격하면서도 떨어지면 안됨. 뭐 이러면 대충 끝날겁니다.
(혈마화의 위치에서 아래 2칸에 대기하라는 이유는 혈마화가 쏘는 유도화살을 성역주로 공격해서 무효화 시키기 위함입니다.)

2. 적혈광마 -> 얘는 별거 없습니다. 방법은 혈마화와 거의 다를게 없습니다.  마지막만 조금 차이. 일단 무조건 근접에서 맞다이.
여기서 계속 공격하면서 체력줄 확인 15칸정도 되면 체력줄 보면서 십자와 열사지대는 절대 쓰면 안됨 쿨 무조건 없어야함.
이제 9줄 내로 들어오면서 체력이 깎이면 적혈광마에게 게이지가 뜨면서 분신 2기를 만들텐데 이때 열사지대 깔아두고 분신 젠 위치에 따라 십자를 공격 분신이 안맞으면 직접 타겟팅.(분신이 1마리라도 있으면 마비, 2마리면 마비+딜 훅 올겁니다.) 그리고 잡으면 끝. 다음은 다음 댓글에...

추가적으로 혈마화랑 적혈광마는 멀리 떨어지면 안된다고 했는데 이유는
혈마화는 멀리 떨어지면 바닥에 범위형 지뢰를 깔고 운 나쁘게 맞으면 시야암전과 동시에 지독한 시전지연에 걸립니다. 이게 상당히 시간이 오래가기 때문에 혼자라면 그 사이에 몇번이고 죽습니다.
적혈광마는 일정거리 이상 떨어지면 직선 범위로 이동하면서 순간 여러번 타격을 입히는데 이게 데미지가 좀 있습니다.
그냥 붙어서 때리면 훅이 올거 잽만 들어옵니다.

연_태시아님의 댓글

흑치명-> 얘가 좀 짜증나는데 현무 유인 필수 8등급정도 되면 안정적. 일단 현무에게 기원을 고정해서 쓰고 현무는 타이밍마다 유인 걸어주고 공격은 논타겟팅 스킬로(십자, 극열사 등등) 손이 빠르고 실수 안할 자신 있으면 일반 공격 병행해도 됨. 한 14줄 정도 남으면 무조건 현무 유인 도발이 걸려야함. 그때 쯤에 버프 해제 스킬을 날릴거임. 그 이후 쭉 같은 방식이면 사냥 ㅇㅋ.(논 타겟팅으로만 잡으면 시간이 조금 걸립니다.)

아랑-> 얘도 즉사기 말곤 별거 없음. 중앙 메세지에 따라서 부케에게 붙고 떨어지면 그만. 부케 체력도 확인하고 부케도 메세지 확인 해주면 ㅇㅋ 죽기 직전쯤에 맵 랜덤위치로 텔포할텐데 찾아가서 고이 보내줍시다.

마령 -> 뚜까 패면 됩니다. 한방이 쎄긴 한데 텀이 길어서 그 사이 재축 회복기 등으로 회복 됩니다. 한 23줄? 그정도 쯤이면 덩어리 3마리를 부를텐데 번거로우니 젠 되면 십자로 날려줍시다(폭류 이딴걸로 잡을 생각은 ㄴㄴ 체마 손해..) 3~4줄 남으면 변신 한번 할텐데 무시하고 난사하면 끝.

이상 마령 레이드 솔플 공략에 대해 간략하게 적어보았습니다.
대충 방법을 들은 다른 분도 이 방법대로 적혈, 혈마는 충분히 잡더라구요.
내가 솔레이드 해도 될까 하는 기준을 잘 모르겠다면 도핑(사냥시약+공,마,회복류) 시동(활룡이 아닌 쿨감용 아무 환수) 기준으로 혈마화가 3회 투혈 날릴 때 마력이 풀 마력에서 반절 이하로 까인다 또는 3번 다 맞아도 마력이 조금은 남는다면(당연히 명상 켜야죠.) 솔레이드 해도 충분할겁니다.

연_태시아님의 댓글의 댓글

음... 정확하게는 모르겠지만 위에도 말했습니다. 기준을 잡을 때 혈마화에게 맞아보면 그게 기준입니다. 혈마화에게 투혈공격 1방 맞고 마력이 바닥을 치면 일단 그건 못잡을 확률이 높습니다. 3방 맞고 마력이 털려서 마방만 풀리는 거 까지면 세이프인데(만공쓰고 다시 걸면 되니깐..) 1방부터 털리면 다음 타격은 연속으로 털릴겁니다. 마방이 풀리면 그 뒤로 물몸이라 훅훅 갑니다. 그 뒤로 오는 염화마탄시가 5연타인가 할겁니다. 10줄 이상에서 염화마탄이 날라오고 나면 그 뒤로 얼마 안가서 시전게이지도 없고 사전 대사 이런거도 없이 데미지가 좀 쎈 5연타 이상의 높은 데미지 공격이 들어옵니다. 그리고 못잡고 계속 버티면 그게 반복되죠.... ㄷㄷㄷㄷ 그리고 혈마화는 딜갭이 조금 있어서 가끔가다 크리 터지듯이 딜이 올 때가 있습니다. 이때는 생 하나 날라갔다고 생각해야합니다.(특히 심연에서..)

마령 4천왕중에서 딜 연사가 가장 쎈쪽(즉사 제외)은 혈마화입니다. 이쪽의 스킬중 하나인 투혈 3연타를 마방 생환 살리고 버틸 수 있다면 충분히 깰 수 있다고 봅니다. (일단 혈마화만 쉽게 버틸 수 있다면 흑치명 빼고 나머지는 ㅇㅋ, 흑치명은 특이케이스)
시동은 활룡이 없다면 백호를 추천합니다 뎀10퍼 증가가 붙었으니 조금이라도 올려야죠.
아이디 보고 찾아보면 나오겠지만 참고로 제 템 셋은 용9손, 환통옷9, 바영식투구, 진서라쌍, 마사쌍,적혈목,적혈표식,파란노리개
이렇게 끼고 있습니다. 방패는 당연 없습니다.  참고로 이건 최신이고 이전에는
용9손, 태광,바영투,서라팔찌쌍,두꺼비쌍,청비녀,진야왕,파란노리개 이렇게 끼고 잡았습니다. 그땐 방어가 후달려서 방어 각인을 좀 쓰긴 했지만 못잡을 정도는 아니었습니다.

연_태시아님의 댓글

깜빡하고 안적은게 하나 있는데 적혈광마는 알다시피 대상에게 회불기능을 넣거든요. 이게 기원류 도사 회복기는 전부 안먹히는데
예외적으로 회복되는게 이미 걸려버린 지속회복마법 및 물약, 그리고 타흡과 마흡, 공증류 입니다.
따라서 적혈광마 맵 들어가서 앞에 딱 젠되면 그때 명상을 켜고 맞다이 뜨면 됩니다.(약간 후달릴거 같다면 디버프 걸기 전에 명상과 동시에 주막에 있는 체마회복물약10 을 먹습니다.)

주애님의 댓글

*그정도 각인 돋이면 탐의화신, 인드라도 공략 가능할 정도입니다.

1) 흑치명 정석은 현무 유인이나 부캐 전사에 직타작 해놓고 부캐 도사로 팔괘진 깔면서 잡아도 됩니다.
현무를 등급별로 (2등급도 상관없음) 3마리 키운뒤에, 한마리씩 마도사 광폭보호부를 걸어놓고 잡아도 됩니다.
그 외, 현무가 불의의 사고로 다 죽어버린다면 탈명귀런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방법은 많습니다.

2) 혈마화
딱 붙어서 패면 됩니다. 8차승급 폭탄피하기 하듯이 붙어있다가 22줄에 투혈 떨어지면 두칸만 이동하면 안닿습니다.
(전 팔괘진 깔아놓고 걍 패잡습니다) 얘도 현무로 유인걸면 현무한테만 투혈이 떨어져서 아무 샌드백 꺼내놓고 유도해도 됩니다.

3) 적혈광마
얘도 유인하면 현무에게만 회불이 들어가지만, 재축, 마구슬, 명상, 공증, 타흡 등으로 인해서
회복 수단은 적절히 있는 편입니다.
15줄에서 장판 까는데 이건 혈마화 피하는 것과 동일하게 2칸만 이동하면 되고요
7줄에서 분신소환하는데 삼매(5×5)면 분신이 어디에 젠 되던지 상관없이 잡을 수 있습니다.

4) 아랑
고립의저주, 유대의저주만 잘 피하면 뇌 비운 맞다이 가능

5) 마령
패턴중에 절대마비만 조심하고(바닥에 1*1로 깔리는 장판) 그냥 맞다이 해도 됨

믿고있었다규님의 댓글

혈마화 드가기 전에 44생 하 켜고 진입 하면 22줄 패턴까지 딜 안들어옴.
흑치 유인 or와리가리
아랑 부케 필수
나머진 걍 패잡 딱히 어려울거 없음
급속체마회복제 챙겨가서 자동흡입 해두거나 위급할때 쓰셈
딜은 충분
Total 1,246 / 1 Page
번호
제목
닉네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