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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신이 없던 기간동안 바뀐 바람의나라 이해하기 8탄 (경험치 버프와 유저간 성장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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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탄입니다.


요강,경험치물약등의 패치,추가 과정을 설명하는 글을 쓰려다가


단순히 뭐가 추가됬다 수치가 늘어났다를 말하는건 의미가 없는것 같아서


경험치 획득방식에 따른 유저간 성장격차 개념을 섞어서 글을 작성해보았습니다.


내용이 조금 산으로 빠지기는 하는데... 정리하기가 쉽지 않네요


본 글에서 잘못된 해석이있으면 지적해주시고


다르게 해석이 가능한 부분이 있으면 같이 논의해보면 좋을거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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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줄요약


1. 기존의 경험치 시스템은 유저간 성장격차를 줄이는 방식으로 설계되었다.

2. 어느순간부터 다시 유저간 성장격차가 커지는 방향으로 경험치 시스템이 바뀌고 있다.

3. 돈슨이라 불리는 이유가 있다 vs 게임 운영하려면 어쨋든 게임사도 돈은 벌어야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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