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류
바람팁
내공강화 확률
본문
각 단계별 등급 등장 확률
표1 | 1단계 | 2단계 | 3단계 | 4단계 | 5단계 |
고급 | 50.0% | 50.0% | 50.0% | 50.0% | 50.0% |
희귀 | 30.0% | 30.0% | 30.0% | 30.0% | 30.0% |
영웅 | 15.0% | 15.0% | 15.0% | 15.0% | 15.0% |
전설 | 4.0% | 4.0% | 4.0% | 4.0% | 4.0% |
신화 | 1.0% | 1.0% | 1.0% | 1.0% | 1.0% |
계 | 100.0% | 100.0% | 100.0% | 100.0% | 100.0% |
각 단계별 옵션 등장 확률
표2 | 1단계 | 2단계 | 3단계 | 4단계 | 5단계 | 총계 | 평균 | 구간평균 |
마법수준향상 | 0.00% | 0.00% | 0.00% | 0.00% | 1.50% | 1.50% | 0.30% | |
명중률 | 0.00% | 0.00% | 0.00% | 0.00% | 1.50% | 1.50% | 0.30% | |
명중회피 | 0.00% | 0.00% | 0.00% | 0.00% | 1.50% | 1.50% | 0.30% | |
방어도무시 | 0.00% | 0.00% | 0.75% | 0.00% | 0.75% | 1.50% | 0.30% | 1.20% |
방어구관통 | 1.50% | 0.00% | 0.75% | 0.00% | 0.75% | 3.00% | 0.60% | |
방어도 | 0.00% | 1.50% | 0.00% | 1.50% | 0.00% | 3.00% | 0.60% | 1.20% |
공격력증가 | 7.50% | 0.00% | 3.75% | 3.75% | 1.50% | 16.50% | 3.30% | |
마법치명 | 0.00% | 7.50% | 3.75% | 3.75% | 1.50% | 16.50% | 3.30% | 6.60% |
마력증강 | 4.20% | 4.20% | 0.00% | 4.20% | 4.20% | 16.80% | 3.36% | 3.36% |
시전향상 | 4.20% | 4.20% | 5.25% | 4.20% | 4.20% | 22.05% | 4.41% | |
직타저항 | 4.20% | 4.20% | 5.25% | 4.20% | 4.20% | 22.05% | 4.41% | |
피해흡수 | 4.20% | 4.20% | 5.25% | 4.20% | 4.20% | 22.05% | 4.41% | |
피해흡수무시 | 4.20% | 4.20% | 5.25% | 4.20% | 4.20% | 22.05% | 4.41% | 17.64% |
건강 | 7.00% | 7.00% | 7.00% | 7.00% | 7.00% | 35.00% | 7.00% | |
마력 | 7.00% | 7.00% | 7.00% | 7.00% | 7.00% | 35.00% | 7.00% | |
마력흡수 | 7.00% | 7.00% | 7.00% | 7.00% | 7.00% | 35.00% | 7.00% | |
민첩 | 7.00% | 7.00% | 7.00% | 7.00% | 7.00% | 35.00% | 7.00% | |
지력 | 7.00% | 7.00% | 7.00% | 7.00% | 7.00% | 35.00% | 7.00% | |
지혜 | 7.00% | 7.00% | 7.00% | 7.00% | 7.00% | 35.00% | 7.00% | |
체력 | 7.00% | 7.00% | 7.00% | 7.00% | 7.00% | 35.00% | 7.00% | |
타격흡수 | 7.00% | 7.00% | 7.00% | 7.00% | 7.00% | 35.00% | 7.00% | |
회복향상 | 7.00% | 7.00% | 7.00% | 7.00% | 7.00% | 35.00% | 7.00% | |
힘 | 7.00% | 7.00% | 7.00% | 7.00% | 7.00% | 35.00% | 7.00% | 70.00% |
계 | 100.00% | 100.00% | 100.00% | 100.00% | 100.00% | 500.00% | 100.00% | 100.00% |
표 해석
1. 슬롯을 개방했을 경우, 신화가 등장할 확률 = 1% (표1의 신화 항목 참고)
2. 각 슬롯에서 흔히 말하는 잡옵이 등장할 확률 = 70%(표2의 구간평균 확률 참고)
3. 하나의 슬롯을 열었을 때, 방어구관통이 등장할 확률 = 0.6% (약 1천번당 6번)
- 이 방어구관통이 신화등급일 확률 = 0.6% * 1% = 0.006% ( 10만 번 당 6번 )
- 이 방어구관통이 영웅등급이상일 확률 = 0.6% * 20% = 0.12% (약 1천번당 1번 )
4. 유효옵(방어구관통, 방어도무시, 방어도)을 영웅등급 이상으로 취득할 확률
= (0.3 + 0.6 + 0.6) = 1.5% * 20% = 0.3% (약 1천번당 3번)
관련자료
댓글 3개
/ 1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