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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강패치 한편으로 걱정이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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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강패치로인해서


현질을 하는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의 격차가

생각보다 너무 벌어질까봐 걱정이네요..


RPG게임 자체가 캐릭터 성장을 바탕으로 만족감을 얻는건데

이렇게 패치가되면 성장속도 차이가 체감되면서

하위 유저들이 박탈감을 더욱 느끼고

소소하게 투자하던 분들도 크게크게 지르는 분들과 격차가 심하게나서 게임을 접진 않을까 걱정이네요..


고인물만 많이 남으면 

그분들은 남들에비해 우위에 있다는 생각이들까요..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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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8개 / 1페이지

거칠마루님의 댓글

장비도 아니고 사냥 그 자체에 이정도로 차이로 두는건 생각이 0에 수렴 하는거죠 ㅋㅋㅋ 황금알 낳는 거위 배 가르는 작업 들어간 듯 해요

주애님의 댓글

RPG는 원래 시간 × 돈의 싸움인데 .... 돈 더 쓰긴 싫고 돈 쓴 사람하고 격차 나는 것도 싫으면 AOS 같은 다른 장르를 해야죠.

한동수님의 댓글의 댓글

돈을 쓰고안쓰고에대한 격차는 당연히나겠죠 이건 저도 압니다.

그치만 그건 대다수의 게임이 아이템에 한정한거고, 그걸 매꿀 수 있는 방안이 레벨을 올려서 캐릭터를 성장시키는건데 이제는 그 수단조차 돈으로 만들어버렸으니 이건 큰 문제라고 봅니다..

주애님의 댓글의 댓글

황금요강 중첩 미사용시 경험치획득 제한 뭐 이런게 아닌데… 뭐가 큰 문제죠

따지고 보면 금액 별 추가 경험치 차이를 두는 거죠. 탕약 성요 순금 백금 등등요. 돈을 더 쓰면 시간을 줄여준다는 측면에서 크게 문제될 건 없어보입니다.

그 차이를 메우고 돈을 쓰기 싫으면 시간을 더 투자해서 남들 1시간 사냥할거 두시간 하면 되는거고… 돈을 더 써서 시간을 줄여주는 하나의 수단인건데 . PC방 프리미엄도 마찬가지고…

뭐 경험치 배울이야 휴경이란게 나올 때 부터 있던 말이었습니다. 휴경 쓰고 안쓰고가 경험치 3배가 차이나듯요. 돈 쓰기 싫으면 시간을 3배로 쓰면 되겠죠..

한동수님의 댓글의 댓글

말씀들어보니 맞는 말이네요 ㅎㅎ

혹시 예상치못하게 격차가 크게 벌어진다면
운영진이 잘 조율해주리라 생각해봅니다..ㅠㅠ

얼트님의 댓글

이미 끝난 게임이죠 채굴 황금뚝배기 이번엔 요강까지
이제 게임이라고 부르는 것도 창피한 수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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