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 질문은 질문답변 게시판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초보영술사 무기질문

컨텐츠 정보

본문

안녕하세요. 초보영술사가 무기 관련해서 간단하게 질문드립니다.


여태까지 고대마령의흑월장(화염회격쿨 -2.6기특) 쓰고 있다가 흑월장이 전투력 낮은거랑, 무기데미지도 좀 별로고 빙의쿨감 10%도 그다지 체감이 안되서 얼마전에 천룡신장'영(회격쿨감 -1.6)을 구매해가지고 각인돋 전부다 옮겼습니다.


그러다가 어제였나 우연히 강비가 떠가지고 흑월장을 질렀는데 성공해서 적혈장이 떠버렸습니다. 그런데 안타깝게도 적혈장 기특은 망한상태(요괴직타 피해량 10%, 요괴격추 피해량 22%) 긴 합니다.


이 상태에서 천룡영에서 다시 적혈장으로 갈아타야 할 필요가 있을까 좀 애매해서 질문드립니다. 천룡영에서 적혈장으로 갈아타면 명중이 높아지고 방무랑 마치가 높아지는 대신에 화염회격 쿨감기특을 포기해야하고 전투력이 떨어지고 무기파괴력과 체뻥이 떨어지는데 어느쪽이 더 나을지가 애매합니다.


(아 참고로 제 셋팅은 바린이급 방무셋팅입니다.)

관련자료

댓글 5개 / 1페이지

사내님의 댓글

적혈장 추천드립니다.레벨이 몇이신지 모르겠으나 사냥터 760(관산)부턴 도깨비 사냥입니다.그전까진 무빙이라서 대장군 사냥이기도 하지만 투력보단 흑월무기는 저주격이 나갑니다.폭격인가 그거로 저주격이 나가는거라서 아직 저렙구간이시면 760까진 천룡신장 쓰시고 760부턴 적혈장 추천드립니다.회격쿨감은 레이드 및 무빙사냥빼곤 큰 체감이 없습니다.

소체양반님의 댓글의 댓글

레벨은 97입니다. 대야산에서 도깨비모드를 주로 사용하는건 알고있지만

태귀문(몇번 다녀본 결과 대장군모드가 중요했습니다.)
탐의화신(시즈로 딜하기는 좀 위험)
(아직은 못가봤지만) 완전시즈는 아닌 8차사냥터

이런 경우를 모두 고려해야 하고, 전투력도 현재는 워낙 낮아서 막상 쉽게 바꾸진 못하고있지만 제가 흑월장쓰다가 천룡영으로 바꾼 결과 깡데미지 자체는 천룡영이 월등하게 강했습니다. 이게 적혈로 가면 흑월이랑 많이 다른건지 그부분만 알수있다면 답이 나올거같습니다.

뭐랄까 흑월장 --> 적혈장이 그렇게까지 극적인 차이가 있는건가 이부분이 핵심이 되겠네여

주애님의 댓글

흑월 / 적혈무기는 일부 직업 제외 큰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주술사의 경우 흑월은 방무가 5+1인데 적혈은 7+3이라 차이가 좀 있는 편)
그 외에도 탐의화신에서 쓸만한 명중이 비교적 높다는게 장점이고,
빙의 쿨감을 어떻게 생각하냐에 따라 다르겠네요

소체양반님의 댓글의 댓글

빙의쿨감달린 무기들 환웅천신장/진'녹염무령 써봐서 빙의쿨감이 중요하다는 건 알긴한데
위에 두 무기들은 빙의쿨감 수치가 2초인 반면에
흑월장은 0.5초 / 적혈장은 0.75초라서 수치가 둘다 너무낮아서 얘네들은 그닥 체감이 안되는거같습니다.
빙의쿨감은 되도록 3초이상 또는 아무리낮아도 2초는 되야 체감좀 되는거같습니다.

사내님의 댓글

탐은 1페 시즈 2페 무빙 3페 시즈로 충분히 가능하고 주 사냥터가 태귀문 이라면 천룡신장이 맞을듯 합니다 참고로 8차 사냥터 비슈누 부터 무빙이긴 하나 대장군으로 사냥해봤지만 도깨비가 훨씬 효율 좋습니다.810도 맵이 넓어서 대장군/도깨비 병행해서 해야하지만 810전까진 도깨비가 효율이 좋다고 얘기드리고 싶네요.대장군은 무기파괴력도 영향이 있고 회격쿨타임 체감이 큰건 이해를 하겠으나 8차 사냥터 그룹기준으론 도깨비가 효율좋다고 얘기드리고 싶네요.개인차가 있겠지만 저같으면 회격쿨타임 포기하고 적혈장 쓸듯 합니다.
Total 2,075 / 1 Page
번호
제목
닉네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