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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골탈태 패치 후 장비 강화 시뮬레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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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ba로 작성된 엑셀 매크로 파일입니다.

한셀, 스프레드시트로는 실행 불가능합니다.

각 확률 확인은 

에 정리해두었습니다. (팁게시판 바로 아래 글)


사용법 : 

1. 알집파일을 다운받고 excel xlsm 파일을 실행한다.

 - 매크로 파일이므로 보안이슈가 있습니다.

 - 각 컴퓨터 사정이 다르므로 오류 발생시 저한테 물어보셔도 모릅니다.

 - 친구와 교차점검했을때는 권한만 승인되면 잘 되었습니다.

 - 해킹툴 만들줄도 모릅니다. 이상한 파일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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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콘텐츠 사용을 반드시 클릭하셔야 합니다!!


2. 연노랑으로 색칠되어있는 부분이 편집가능한 부분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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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자신이 원하는 장비 지역과 부위를 선택하고 현재 강화수치와 원하는 강화수치를 드롭다운으로 선택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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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시뮬레이션 실행 버튼을 누르세요.


3. 각 데이터별 의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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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실행시 목표 강화를 한 개 만들기 위해 필요한 평균 현재 강화 장비 개수를 시뮬레이션해서 알려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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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구간별 손상된 평균 횟수입니다. 강화 재료를 구할 때 참고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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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로딩창입니다. 만들 수 있을 것 같아서 만들었습니다. 가만히 기다리는것보다, 퍼센테이지가 채워지는것을 바라보면 마음이 왠지 편안해집니다.


 Q. 부식은 왜 실패인가요?

   A. 부식되면 어차피 동일장비를 만들어야 하기에 강화 단계에서는 없는것과 마찬가지입니다. 부식된 장비는 동일 장비로 고치는 것이 아니면 연마석으로 추출하거나 직접 사용할 수 밖에 없습니다.



4. 사용예시


중국 망토를 제련하기 위해 금린추월 6성을 직접 제작해야 하는 상황이다.

거래소 가격은 너무 비싸서 레이드 보상으로 직접 제작하려고 한다.
6성을 직접 만들기 위해서는 평균적으로 1성 장비가 몇 개 필요하고, 각 재료는 어느정도 필요할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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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성 개수는 약 32개 필요하다. 부위별 1주일에 9부위 구할 수 있으니, 평균적으로 3~4주가 걸린다.
1->2성시 손상 평균횟수는 약 14회이다. 강화재료 150개가 필요하다.
2->3성시 손상 평균횟수는 약 14회이다. 강화재료 150개가 필요하다.
3->4성시 손상 평균횟수는 약 11회이다. 강화재료 120개가 필요하다.
4->5성시 손상 평균횟수는 약 3회이다. 강화재료 40개가 필요하다.
5->6성시 손상 평균횟수는 약 1회이다. 강화재료 20개가 필요하다.
 * 필요한 강화재료는 정리된게 없어서 적용 못했습니다.


!! 기댓값(평균값)이므로 항상 옳은 값은 아닙니다. !!


!! 파이썬, C++ 으로도 제작하였으나 배포하는 과정에서 역량부족으로 엑셀로 대체했습니다.!! 


!! 엑셀은 연산최적화가 안되어있어 시행횟수를 100 초과로 올리시면 바람 섭종할 때 까지 연산이 안끝납니다.!! 


!! 1성에서 10성까지 강화하는 등 강화 갭이 크면 시간이 오래걸립니다.!!


!! 저는 코딩 하는 사람 아닙니다. 패치 힘듭니다. !!


!! 그러나 피드백 환영합니다. !!


!! 추후 연마시 재화소모, 돌파 재료 정리 등을 적용할 예정입니다. !!




made by 죠링이@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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