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하는 사람들도 잘 모르는 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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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산이 그렇게 어려운 것은 아니나 파고 파보면 모르는 부분이 생기기 마련.
물품을 제작하면 경험치를 얻게 되는데 아래의 빨간박스로 표시해 둔 것은 왜 있을까?라고
한번쯤 궁금해 하는 사람이 있을 듯 하다.
생산에 어떤기술이던 적용이 되는 것이며
특히 채집류를 제외하고 제작류(강화, 목공, 재봉, 대장)의 경우
경험치를 제작으로밖에 올릴 수 없기에 최대한 재료소모를 아끼는 것이 포인트이다.
일반적으로 생산품목의 레벨이 높을수록 경험치가 높다.
하지만 레벨이 높을수록 또한 가격이 재료비가 비싼 경향이 있다.
이러한 것 말고도 한가지가 더있는데
다음단계에서도 전단계 품목을 제작하여 경험치를 올릴 수 있는 것이다.
하위단계의 재료들이 상위단계보다 싸다.
가령 초보단계의 물품 재료비는 상대적으로 싸지만 견습단계로 올라가게 되면
경험치도 조금 상승하지만 재료비가 올라가게 되어 경험치 올리는데 돈이 낭비된다.
그럼 하위단계의 물품제작으로 경험치를 쌓을 수 있을까?
정답은 바로 전단계의 물품제작으로 일정경험치를 쌓을 수 있다.
이것이 유용한 이유는 위에서 설명했듯 물품의 제작비용을 아낄 수 있기 때문이다.
위에 사진을 가지고 설명을 하자면
도졔단계는 생산기술의 레벨이 30~40이다.
다음 단계는 숙련 단계이며 레벨이 40~50이다.
모시천의 경우 도제단계에서 만들면 무조건 경험치를 얻게 되며
숙련단계에서도 일정량 경험치를 얻을 수 있다.
얻을 수 있는 구간은 43초반까지 경험치를 얻을 수 있다.
생산기술의 레벨이 43이 되면 그 이상은
아무리 모시천을 만든다해도 경험치가 쌓이지 않는다.
채집류의 경우 어차피 단계를 올리기위해서 천, 판자, 괴 류를 올리게 되지만
위에 말했듯 제작류의 경우는 굉장히 유용하게 작용한다.
특히 강화의 경우 필요없는 부적을 적게 만들기 때문에 가장 유용하게 작용한다고 할 수 있다.
하위 단계의 물품재료가 값이 싼데 갑자기 값이 늘어버리는 경우
위와같은 내용을 알고 있다면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일부 아이템의 레벨은 39 49 이렇게 9까지 적용이되기에
다음단계에서도 제작해도 거의 만렙가까이를 전단계 품목을 통해서 경험치를 쌓을 수도 있다.
이를통해 강화술 및 강화패널티 0%를 만들려는 사람들에게 조금이나마
비용적인 면에서 조금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아래의 블로그에서는 강화술단계업과 강화패널티 0%를 만들기 위한 방법을
각각의 생산기술의 제작해야하는 품목과 갯수를 정리해두었다.
만약 강화술과 강화패널티 0%를 만들려고 하는 사람이 있다면 한가지 조언할 점은
굉장히 많은 시간이 소요되므로 하루에 다 끝내고자 하지말고
2~3일 정도 시간을 두어 천천히 해나가겠다는 생각을 가지면 된다.
어떤 사람은 그냥 한 4~5시간 강화0% 맡기는 것도 괜찮다고 할지 모르지만
강화0%나 강화술 올리는 것을 돈주고 하는 경우에 재료를 다시 다 반납해야 하기 때문에
회수할 수 있는 금액이 0원이므로 온전히 그돈이 소비되는 것이다.
하지만 개인이 재료를 캐면서 하다보면 큰 금액을 들이지 않아도되며
일부 재료들을 사들이고서 시작을 한다면 몇천만원 가량 소비는 하지만
생산한 부적류를 팔수 있기에 천만원~몇천만원은 다시 회수 할 수 있기에
전체 비용으로 보면 대리 맡기는 것보다 엄청나게 적은 금액이 소모되며
개인의 보람도 뿌듯할 것이라고 단언한다.
작성자: 초보니까봐줘요(je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