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성 가이드
분류 주술사

[초저자본템셋] 마치천 공증+마증 템셋

컨텐츠 정보

본문

안녕하세요?
연서버에서 주술사를 육성중인 "피망즙"입니다.
이렇게 글을 올리는 이유는 바람의나라를 오랜만에 다시 시작하시는분 또는 처음 시작하는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글을 올립니다.
저는 오래전부터 바람의나라를 시작했다가 접었다가를 반복하다가 작년 여름즈음 다시 바람의나라를 시작하고
큰 자본을 들이기 보다는 적당하게 자본을 들이고 게임을 시작하고 싶어 40만원 정도 현질을 하고 바람의나라를 시작했습니다.
당시 40만원 아이템 셋팅은 다음과 같습니다.

 
방무 135
공증 305
방관 신각
마증 신각
마치 800대 후반

그렇게 좋은 아이템 셋팅은 아닙니다.
혼마술+마법치명이 터지면 봉래1지 한방이 나오는 셋팅이었습니다.
그러나, 마치가 안터지면 꼭 2방을 때려줘야 했기때문에 경험치적인 측면에서 손해가 있었고
주술사 특성상 손가락을 계속해서 움직여야했기때문에 피로도도 문제였습니다.
임시방편으로 혼+성역주 한방을 만들기위해 도핑물약을 사들고 사냥을 가야했고 좀더 편한 사냥을 위해
무신귀갑주를 구매려고 이리저리 알아보고 있었습니다.
요새 시세대로 무신귀갑주가 현금33만원정도 하는것 같더라구요.
작년 여름 바람의나라를 다시 시작하면서 "큰자본" 보다는 "작은자본"으로 게임을 해야겠다 라고 생각한것이 떠올랐습니다.
무신귀갑주를 구매하면 총 자본이 70만원이 넘게 들어가니 그리 고스펙이 아닌데 돈이 많이 들어간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그래서 생각한것이 돈을 최대한 적게들이고 저자본들의 최종컨텐츠인 봉래 사냥을 즐길수는 없을까...라는 고민에서 시작한 템셋팅입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아주, 굉장히, 엄청 만족하고 있습니다.
서론이 길었습니다. 아주 미약합니다만, 참고용으로 봐주시고 더 좋은 셋팅이 있으시면 댓글 부탁드리겠습니다.

1. 갑옷
고용상인에서 17000000전을 주고 구매하였습니다.
좀더 편한 마법치명 1000을 위해 웨딩29를 사고싶었지만 가격이 어마어마 하더라구요.
이미 웨딩29를 가지고계신 분이라면 좀더 수월하게 마치1000을 만드시고 + 마력증강도 더 높게 맞추실수 있을거라 믿습니다.

2. 투구
투구는 백제3셋트 + 아이템 마법치명을 위해 주금관10성을 샀습니다.
각인 없이 강화만 된 템을 1000전 주고 고용상인에서 구매하였고
마력증강 각인은 미완성입니다만, 추각을 빼고 앞각인 4줄 박는데 2000만전 정도 들었습니다.
돋보기는 돋보기를 전문으로 파시는분에게 2500만전 주고 구매하였습니다.

3. 반지

반지도 마법치명이 높은 백기린 쌍을 선택하였습니다.
노말 풀 강화백기린을 부여성 남쪽에서 짝당 3200만전씩 쌍으로 6400만전에 구매하였습니다.
공증26/마치75 돋보기구슬 1200만전
마치 9.7% / 공증35 돋보기 1700만전으로 고용상인에서 구매하였습니다.

4. 보조

보조아이템은 백제3셋 효과를 받기위해 주술사목간 4성/5성 쌍을 착용하였습니다.
심지어 주술사목간 쌍은 길가다가 주워서 강화만 직접 했습니다.
강화비용이 200~300정도 들어간것같은데 확실하지 않아서 일단 비용에서 제외하겠습니다.

5. 무기

무기는 원래 가지고있던거에 각인만 직접 했습니다.
무기각인 추각제외 앞각만 2000만전 정도 들었고 돋보기&무기는 오래전 훈지받은 아이템이라 가격책정이 어렵지만,
고용상인 기준으로 책정하자면 노말무기만 1500만전이고 돋보기는 고용상인에서 1000만전 내외로 구하실수 있을것 같습니다.

그외 아이템은 마성의징표, 진혼'마신의망토, 진'환혼가면을 착용하였습니다.

풀템 착용후 스펙입니다.

마법치명 1000달성하였고 방어 신각, 방무 신각, 방관 신각, 마증287, 공증 589입니다.
현재 마력증강 각인의 앞각 및 추가각인이 완성되면 스펙이 미약하게나마 더 올라갈수 있을거라 예상되며
현재스펙으로도 풀도핑+현무555셋 신변으로 봉래1지 사냥 원활하게 가능하였습니다.

따져보면 총 비용이 
2억1천만원=현금12만원선으로 컷트하였습니다.
현무555셋을 포함한다면 현금 15만원 정도 들어가겠네요.
자본을 들여 게임을 한다면, 자본을 많이 들여서 할것인가 아니면 친구와 소주 3~4번정도 마실금액을 모아서 소소하게 즐길것이냐는 여러분들의 선택에 달렸습니다.

저는 40만원을 들이고도 도핑을하고 사냥을 해야한다 + 도핑을 안하겠다면 현금33만원을 들여서 무신귀갑주를 사야한다 의 상황에서 40만원을들이고도 도핑해야한다면 돈을 최대한 조금 들이고 풀도핑으로 사냥을 가능하게 하는 템셋이 있을까? 라는 고민의
해결책을 위와같이 도출해냈습니다.
저처럼 고민에 빠져있는분, 또는 게임을 즐기고싶어 적은돈으로 최고의 효율의 뽑고싶은분은 제 셋팅을 참고하셔도 좋을것같습니다.
이 외의 또 다른 셋팅법이 있으면 다른분들의 길라잡이가 될수 있도록 댓글부탁드립니다.

두서없고 조잡하게 글을 썻지만 여기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작성자: 하이바(unsp****)

관련자료

댓글 1개 / 1페이지
Total 108 / 1 Page
번호
제목
닉네임